본문 바로가기

프란체스카 일상

한글 글상자 그림자 넣기 개체보호하기 설정 및 해제방법

안녕하세요 프란체스카 입니다.

 

한글에서 글상자를 넣고 꾸미는 방법을 알아볼게요.

추가적으로 개체보호 설정 및 해제방법도 소개드릴 거니까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!

 

다음과 같은 문서를 갖고 작업할게요.

블랙스완 이라는 단어의 뜻이 설명된 부분을 글상자 안에 넣어줄거예요.

 

 

글상자를 넣기 위해서는 한글 상단 메뉴에서 '입력' 부분을 클릭하고 '개체' 를 선택한 다음

글상자를 클릭 해 줍니다.

 

직사각형 글상자를 넣어주었어요.

지금 글자의 일부분을 가리고 있는 상태인데요 ㅠㅠㅠ

'글자처럼 취급'에 체크 해 주면 글자를 가리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.

 

 

글상자 안에 블랙스완에 대한 설명을 넣어주었어요.

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위치를 자유롭게 변경시켜주고 싶다면 글자처럼 취급 설정을 해제해 주세요.

 

 

글상자를 선택한 상태에서 개체속성을 호출하는 단축키 'P' 를 눌러보겠습니다.

개체속성 대화상자가 나타났는데요.

글상자에 그림자를 넣어보려고 합니다.

 

따라서 상단 탭 중에 '그림자' 를 선택합니다.

 

'

그림자 위치는 오른쪽 하단으로 하고

그림자 색은 기본 설정인 회색 그대로 두었어요.

 

그러면 아래와 같이 그림자가 있는 글상자가 완성됩니다!

작성한 글상자 모양이 흐트러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'개체보호' 를 해 주면 되는데요.

글상자 안에 커서를 두면 '도형' 리본메뉴가 활성화되면서 상단에서 '개체보호'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.

 

 

개체보호 - '모든 보호 개체 해제하기' 를 누르면 개체보호 설정이 해제 되고

글상자를 편집할 수 있는 상태로 변경됩니다.

 

 

글상자 그림자 넣기와 개체보호설정까지 알아봤는데요.

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ㅎㅎㅎ

 

그럼 한글 마스터가 되는 그 날까지 열공해 보아요!!!